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 선발
  • 기사등록 2021-08-12 13:12:2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우수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공직 내 적극행정 정착을 위해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나래초등학교 협업 플랫폼을 활용한 사례(사진-세종시교육청)

방과후학교 지원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 사례(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총 8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추천받아 실적검증, 적극행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2편을 선정하고, 이에 기여한 우수공무원 최종 3명을 선발했다.


‘우수’에는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업무 재구조화와 소통과 협업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활용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학교 업무 처리 방식을 개선한 나래초등학교 주영옥 교감, 여승환 교사가 선정됐다.


‘장려’에는 방과후학교 온라인 수강신청 및 강사매칭 시스템 서비스 제공으로 교육공동체의 방과후 학교프로그램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교육협력과 오창영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대상자 개인희망, 인사운영 여건 등을 종합 고려해 특별승급, 포상휴가 등의 인센티브 중 하나를 부여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교육현장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등 적극행정이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라며, “우리 교육청이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적으로 일하는 조직 문화가 정착되고, 이러한 문화가 공직사회에 공유‧확산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2 13:12: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