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캠퍼스 고등학교’중앙투자심사 최종 확정 - 2025년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앞서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혁신 모델 기대
  • 기사등록 2021-08-02 16:55:2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교육부에서 7월 28일 개최한 정기 2차 중앙투자심사에서 ‘캠퍼스 고등학교’ 설립이 7월 30일 최종 확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


캠퍼스 고등학교 위치도(사진-세종시교육청)


‘캠퍼스 고등학교’는 2021년 4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조건부 승인 이후 세종시 고교 학생 배치계획 및 캠퍼스고 공간수립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중투 위에 보고함으로써 재정투자심사가 마무리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최교진 교육감 공약 발표 이후 현장 교사를 중심으로 한 ‘교육과정 기획단’ 및 ‘연구지원단’을 운영하는 등 인문․자연․예술 분야의 중점과정별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 방향의 연구를 통해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고교 교육과정의 혁신을 준비해 왔다.


그리고 이번 ‘캠퍼스 고등학교’ 설립이 고교학점제가 지향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보다 앞서 설립되는 ‘캠퍼스 고등학교’는 단위 학교에서의 비선호 교육과정을 개설함으로써 과소 그룹 학생들을 지원하는 등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의 중추적인 역할과 함께 미래 교육정책의 선도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롭게 조성되는 ‘캠퍼스 고등학교’는 다양한 형태의 수업이 가능하도록 유연한 구조로 조성되며, 공간의 본래 기능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활용이 가능하게 하여 공간 사용률을 극대화하고, 특성화 과정을 고려한 공간의 고도화를 통해 심화 형태의 수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구축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목 선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의 적성과 흥미에 기반한 폭넓고 질 높은 진로·진학의 경로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중앙투자심사가 최종 마무리됨에 따라 학교 시설 설계를 시작으로 ‘캠퍼스 고등학교’ 설립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캠퍼스 고등학교’는 약 59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세종 행복 도시 6-3 생활권에 50학급, 1,200명의 학생을 수용하는 규모로 2024년 3월 개교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02 16:55: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