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달청, 공공사업 계약자 선정 등… 평가위원 상시 모집 - 연간 3,000여 건 사업의 평가위원으로 활동... 향후 3만명 규모 확대 목표
  • 기사등록 2021-07-29 16:14:3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 조달청은 평가위원 통합관리시스템 개통과 함께 공공사업 계약자 선정 등을 위한 평가위원을 29일부터 연중 상시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미지-조달청블로그)


조달청 평가위원은 소프트웨어(SW)사업 제안서 평가, 우수제품지정 심사 등 10개 업무분야(연간 3,000여 건) 에서 활동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공무원) 6급 이상 해당 분야 경력자 ▲(공공기관) 직급제한은 폐지하고, 해당 분야 자격증, 학위, 경력 보유자 ▲(대학) 조교수 경력 5년 이상 등이다.  임기는 선발일로부터 2년이며, 자격검증을 통해 연임을 결정하며 평가위원 명단은 비공개로 운영될 예정이다.


조달청은 지난 15일 ‘평가위원 통합관리규정을 제정․시행하면서, 평가위원 분류체계를 기존 업무분야에서 개인별 직무분야로 개편하고, 다양한 교섭조건 설정, 강화된 윤리의무 부과 등 평가의 전문성과 공정성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강경훈 신기술서비스국장은 “이번 개편된 평가위원 관리체계에서는 전문성을 갖춘 평가위원 규모(Pool) 확대가 중요하다”면서 “평가위원 모집에 실무 중심 현장 전문가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가위원 신청은 조달청 평가위원시스템을 통해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누리집 내 모집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9 16:14: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