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달청, 조직 문화 혁신, 업무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논의, 「대화의 장」 정기 개최 예정
  • 기사등록 2021-07-21 15:54:2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 조달청은 조달혁신과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이른바 ‘MZ(밀레니얼‧Z)세대’와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조달청은 최근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MZ세대 직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직원들과 조직문화 혁신과 업무 개선 방안 등에 대해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조달청)


한편, 김정우 조달청장은 12일부터 19일까지 ‘MZ세대’ 직원 80여명을 직접 만나 조직문화 혁신과 조달업무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조달청 직원들은 김 청장에게 육아시간, 연가 등의 자유로운 사용 분위기 조성, 본청-지방청 순환근무제도 개선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방안들을 제안했다.


또한 조달청 홍보 유튜브, SNS 등에 실무 직원 출연 확대를 통해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조달시장 불공정 조사 전문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전문관 직위)를 확대하는 등 조달업무 개선을 위한 과제들도 적극 건의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일주일여 진행된 MZ세대 직원들과의 소통은 실무 직원들이 무엇을 고민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육아시간 사용 활성화 등 이번 직원과의 대화에서 나온 건의사항들을 적극 반영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조직원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청장은 직원과의 대화에서 선배 공직자로서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공직자의 자세, 여가시간 활용방안, 인생의 전환점 등 개인적인 질문까지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1 15:54: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