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서미래도시 제작체험 ‘세종 스마트 마이빌’ 운영
  • 기사등록 2021-07-02 13:32:49
  • 기사수정 2021-07-02 13:34:0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고운청소년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7월 중 미래도시 제작체험인 ‘세종 스마트 마이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운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하는 스마트 마이빌프로그램 모습. (자료-고운청소년센터)

2일 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에 따르면 세종 스마트 마이빌프로그램은 사물인터넷(IoT), 코딩 등 4차산업화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창의·융합적 기술 관련 원리와 구조, 발전분야를 실습으로 체험해 미래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스마트시티와 IoT이해 ▲마이빌 교구 활용한 건물 구조 이해 ▲종이를 활용한 전기회로 구성 ▲건물 디자인 및 제작 ▲스크래치를 활용한 도시 코딩 등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6일까지 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고운청소년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이은수 아동청소년과장은 “세종시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체험할 수 있도록 창의·융합프로그램 개발에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즐거운 여름방학을 맞이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운청소년센터는 세종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시설로 올해 청소년자원봉사, 진로탐색, 창의·융합, 문화·예술 등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02 13:32: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