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6월 17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2021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24일, 세종교육원에서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 정보경진대회가 실시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e스포츠대회와 정보경진대회의 2개 분야로 진행되는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의 IT기기 활용능력 신장시키고 교육현장의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지난 6월 17일 온라인으로 실시된 e스포츠대회에는 특수학급 발달장애영역의 ▲모두의 마블 ▲펜타스톰 ▲클래시로얄 3종목에서 초등 2팀, 중등 1팀(총 8명)이 대표선수로 선발됐다.


또한, 6월 24일 세종교육원에서 실시된 정보경진대회에서는 특수학급 발달장애영역의 ▲아래한글(ITQ) ▲스마트검색 ▲SW코딩 종목에서 각각 1팀과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중도중복영역의 ▲인터넷 검색(ITQ)종목에서 1팀(총 19명)이 최종 선발됐다.


정보경진대회 스마트검색 종목에 참가한 학생은 “그동안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으며, 연습한대로 긴장하지 않고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의 IT 기기 활용 능력은 물론 여가 활용 능력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대회의 결과를 떠나 참가하는 모든 장애 학생들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IT 기기 활용 능력 신장과 정보화 능력 신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의 각 종목의 1위 학생들은 세종시교육청의 대표선수로 오는 8월에 개최되는 ‘2021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본선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24 15:30: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