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대전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허태정 시장, 이채식 자원봉사발전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대전광역시 자원봉사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대전시청 전경. (사진-대전시)

이날 위원회는 ▲자원봉사 주요 추진 사업 보고 ▲접종센터 자원봉사자 지원 등 현안과제 보고 ▲발전방안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들 힘든 상황이지만 자원봉사자 분들께서 힘을 보태주셔서 보다 수월하게 극복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번 위원회에서 다양한 의견으로 온정과 나눔이 넘치는 대전을 만들기 위한 좋은 시책을 많이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태정 시장은 “구별로 운영하는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에 매일같이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어르신들의 백신접종이 안전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시 자원봉사발전위원회는 자원봉사활동지원조례에 근거해 자원봉사활동 발전을 위한 기본 시책에 대해 협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이번 7기 위원회는 자원봉사자, 교수, 민간단체, 공무원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로 위촉돼 올 연말까지 활동을 이어간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sw4062@daejeonpress.co.kr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18 10:25: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