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성이 뛰어난 아이는 어떻게 만들어질까...24일 대국민 공개강좌
  • 기사등록 2021-06-16 11:11:3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정신건강 복지센터가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해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사회성이 뛰어난 아이는 어떻게 만들어질까)’라는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 강의를 개최한다. 


출처-세종시보건소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주최로 마련한 이번 강의는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2명이 출연해 2시간 동안 진행된다.


▲ 첫 번째 시간은 ‘사회성이 싹트다 (부모와 아이의 마음이 만나다)’ 주제로 김드레 이안마음클리닉 원장이, ▲ 두 번째 시간은 ‘사회성이 꽃피다(가장 소중한 건 나라는 존재)’ 주제로 김현진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교수가 강의한다.


신청방법은 세종시 정신건강 복지센터 누리집 또는 안내문 우측상단 QR코드로 참여할 수 있다. 


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자녀의 성장기별 사회성을 북돋을 수 있는 부모의 역할과 아이들의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인 학교폭력에 대해서도 다뤄 볼 예정”이라며 “친구를 사귀거나 어울리기 힘든 아이들을 이해하고 인정해 줄 수 있는 따뜻한 시선과 태도를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16 11:11: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