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르신 생신 축하드려요...연서면 독거노인과 따뜻한 정 나눠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밑반찬 전달·어르신 생신 축하 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21-06-10 12:09:0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 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8일 관내 독거노인들에게 손수 조리해 맛과 영양이 가득한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8일 관내 독거노인들에게 손수 조리해 맛과 영양이 가득한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사진-세종시)

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특화사업 중 하나인 ‘어르신 생신 찾아드리기’를 실시했다.(사진-세종시)

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산장가든에서 후원한 불고기 25㎏을 비롯해 배추겉절이 김치, 멸치볶음, 떡, 과일 등을 정성껏 준비했으며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은 조리된 밑반찬을 각 가정에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전 및 건강 상태를 확인했다.


이날 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특화사업 중 하나인 ‘어르신 생신 찾아드리기’도 함께 실시했다. 협의체 위원이 사전에 어르신 댁에 방문해 필요한 물품과 생활실태 등을 확인하고, 이날 다시 방문해 케이크, 생신 선물 등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의 훈훈한 정을 나눴다.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은 “복지서비스가 잘되어 있어 평소에도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사업으로 생일까지 챙겨주니 기쁘다”라며 감사 인사를 했다.

 

최병인 연서 면장은 “어르신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뵈니 마음이 훈훈해진다”라며 “홀로 어르신들에게 찾아가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게 애써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10 12:09: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