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양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 - 대전 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의 올바른 가치관, 가정의 교육력 회복, 건전하고 밝은 사회 조성에 힘써
  • 기사등록 2021-06-02 07:02:5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학부모열린강좌, 행복한 동행, 조부모격대교육 등 학부모와 조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대전평생학습관에서 대면과 비대면으로 연중 진행한다.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진행한 비대면 학부모교육(사진제공-대전평생학습관)

대전학부모지원센터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가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여 학부모 스스로 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자녀를 교육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가정의 교육력을 회복하고, 건전하고 밝은 사회를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주간, 야간 교육 및 주말 프로그램을 대면과 비대면 병행 운영하여 학부모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학부모 자녀 교육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대면으로는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수강신청을 하면되고 비대면 교육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수간신청 후 네이버 밴드와 줌 활용 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수강 확정자에게는 줌 링크 주소 등 안내 문자가 개별 발송된다.


현재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은 참여와 협력의 학부모교육으로 교육전문가 위촉을 통한 학습지도, 진로지도, 인성지도, 기타, 체험교육 5분야를 학교·직장·지역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게임놀이, 소통, 예절, 요리 주제별 동아리 활동을 위한 연구모임인 학부모동아리, 학부모재능나눔프로그램, 자녀 성장발달에 따른 단계별 아버지 역할 교육 및 체험교육을 위한 최고의 프랜디교실, 학부모와 학생 대상으로 상담 프로그램 등이 연중 진행된다.


또한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예절교육을 위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학생 예절교육, 조부모을 대상으로 하는 행복한 동행, 조부모 격대교육, 조부모와 부모, 자녀을 위한 3대가 함께하는 세대공감 체험 프로그램 운영, 다문화 가족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예절교실등을 운행한다.


이와 더불어 체험과 참여의 교육문화 서비스로 초,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감성을 키우는 학생 문화예술공연, 학부모·시민·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가족을 위한 문화예술공연이 진행 된다.


한편, 2010년부터 대전평생학습관, 대전 동·서부교육지원청 산하 3개의 부서에서 학부모교육업무를 하였으나 2015년 9월 대전평생학습관 학부모지원과를 신설하여 기존의 지역교육청 내 학부모교육을 총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지원과에서는 대전학부모지원센터와 대전예절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학부모지원센터는 학부모를 대상한 학부모교육을 총괄하며, 대전예절교육지원센터는 학생 및 학부모 예절교육을 총괄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2 07:02: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