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제3기 여성 친화 도시 시민참여단 모집 - 여성정책 모니터링·개선의견 제시 등 역할…15일까지 신청
  • 기사등록 2021-06-01 13:58:4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여성 친화 도시 조성 사업을 발굴하고 모니터링을 담당할 ‘제3기 여성 친화 도시 시민참여단’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종시의회 ‘세종시 여성 친화 도시 실천 연구모임 장면(사진-세종시의회)


시민참여단은 여성이 행복한 여성 친화 도시 조성을 위해 ▲여성들에게 불편·불합리한 사항 모니터링 및 개선의견을 제시하고 ▲여성 친화 도시 조성을 위한 새로운 시책과 정책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 ▲여성 친화 도시 조성을 위한 제도개선 사항을 제시하고 ▲여성 친화적 지역 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홍보 활동 지원 등의 활동을 담당한다.


모집 규모는 여성 친화 도시 조성에 관심이 있고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가 가능한 세종시민 총 70여 명으로, 선발된 인원은 오는 7월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시청 누리집 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 등을 작성한 후, 여성가족과 여성 정책담당 방문 또는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지난 2016년 12월 광역시 최초로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 친화 도시 1단계(진입)를 지정받았으며, 올해 지정 기간 만료를 앞두고 발전단계인 2단계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 


오정섭 세종시 여성가족과장은 “여성 친화 도시 2단계 지정을 위해서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라며 “여성이 행복한 여성 친화 도시 조성에 일익을 담당할 시민참여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1 13:58: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