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탈 플라스틱 시민실천 운동인 ‘용기 내 세종 실천 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2주간 시민참여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용기 내 세종은 음식이나 제품 구입 시 직접 가져간 용기(用器)를 사용해 플라스틱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세종시 시민참여 실천 운동으로 이번 이벤트는 세종시 자원순환과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빈칸 채우기 댓글 게시’와 해시태그 ‘#용기 내 세종 실천 인증사진’ 게시 등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빈칸 채우기 댓글 이벤트 참여방법은 오는 20일까지 세종시 자원순환과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나는 [ ]할 때 용기냈다!”의 빈칸을 채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용기 내 세종 실천 인증사진 이벤트는 용기 내 세종 운동에 참여한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 댓글 또는 개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이벤트 해시태그 #용기 내 세종과 함께 올리면 된다.
시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예정으로, 당첨자는 오는 21일과 27일에 자원순환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시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용기 내 세종 운동에 참여하는 가게로 덤이나 할인 등을 제공하는 ‘용기 낸 가게’ 이용을 적극적으로 독려할 계획이다.
한편 용기 낸가 게는 현재까지 145개 업체가 등록했으며, 시청 누리집 용기 낸 가게 게시판을 통해 읍면동별 등록현황 확인 및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김은희 세종시 자원순환 과장은 “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의식이 높아진 만큼 용기 내 세종 실천 운동에 대한 시민 호응도가 높다”라며 “이번 행사가 탈 플라스틱 시민실천을 통해 소중한 지구 환경을 지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