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맥키스컴퍼니-대전농협, 코로나19로 일손 부족한 농촌봉사활동 실시 - 지역기업 협업해 일손 필요한 지역 농가 방문
  • 기사등록 2021-05-06 18:05:0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 박미서기자] 충청권 대표 주류기업 맥키스컴퍼니의 ‘맥키스 봉사단’은 6일 오전 농협 대전지역본부, 진잠 농협과 함께 대전 유성구 계산동의 배 재배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맥키스컴퍼니의 ‘맥키스 봉사단’이 6일 오전 농협 대전지역본부, 진잠 농협과 함께 대전 유성구 계산동의 배 재배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맥키스컴퍼니)

이날 봉사활동은 맥키스컴퍼니 임직원으로 구성된 ‘맥키스 봉사단’ 40여명과 농협대전지역본부 윤상운 본부장, 진잠 농협 김종우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배나무 적과 작업(열매 솎기)을 진행했다.


맥키스컴퍼니는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영농 철 농가 일손 돕기 및 1사 1촌 협약 등 지역농가를 꾸준히 지원해왔다. 아울러 대전농협도 지역사회 선한 영향력을 선사하며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업해 영농 철 일손 돕기를 시행 중이다. 금번은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양 기관이 힘을 모았다. 


백태현 농장주는 “따듯한 마음으로 일손을 돕는 맥키스컴퍼니와 대전농협 같은 지역기업들이 있어 든든하다” 라며 “이상기후 피해가 있었지만 이번 도움을 바탕으로 큰 위로가 됐다”라고 밝혔다.


맥키스컴퍼니 김규식 사장은 “재해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 며 “지역기업으로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도록 맥키스컴퍼니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맥키스컴퍼니는 농촌일손 돕기, 연탄 나르기, 김장 담그기, 사랑의 쌀 나눔, 지역전통시장 활성화, 현충원 봉사 등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지역사랑 장학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금년까지 2년간 5억 2200여만원을 기탁했으며, 2028년까지 10년간 40억 기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맥키스봉사단은 지자체 및 단체·대학교 등의 봉사기관과 연계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탤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06 18:05: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