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뉴스 전달의 다음 세대로 질주해야 한다. -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정기총회
  • 기사등록 2015-02-25 21:34:41
기사수정

뉴스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여 우리는 뉴스 전달의 다음 세대로 질주해 나가야 합니다.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는 파크호텔에서 로즈마리센터에서 전국의 지역인터넷언론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정기총회를 박종국(의양동연합뉴스 대표) 총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 박보생 김천시장

 

이날 정기총회에서 박보생 김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각 지역의 인터넷언론사 대표가 전국 어디서나 2시간이면 도착 가능한 대한민국 교통 중심의 수도인 김천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한 것에 대하여 환영한다.”고 환영했다.

 

 

그리고 박 시장은 “김천시는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으로 평가를 받고, 전국 최초로 지하수를 수돗물로 공급하는 곳이 김천시다.

 

▲ 김윤탁회장

 

사통팔달의 교통 중심인 김천시에서 개발한 산업단지의 평당 분양가는 전국에서 가장 낮은 평당 36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므로 기업하기 좋은 김천시를 많이 홍보하여 주기 바란다.”고 했다.

 

▲ 좌측 세종인터넷신문 홍옥경국장,우측 대전인터넷신문,세종인터넷신문 연제호대표

 

제6기 김윤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는 뉴스 전달의 다음 세대로 질주해 나가야 한다. 지방화시대! 디지털문화시대! 글로벌시대! 모바일온리 시대를 주도하는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 새로운 뉴스 감각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회장은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는 2006년 인터넷언론사의 탄생과 함께 한국에서 최초로 협회가 구성되어 이제 창립 10주년을 맞아 2015년에는 새로운 패턴을 통해서 회원사간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뉴스를 통해서 가치 있는 언론사로 모든 성공자의 조력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라고 했다.

 

 

이와 함께 회원사는 “국가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언론사의 국격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역의 현안을 심도 있게 발굴 보도해 미래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여 이웃과 함께, 독자와 함께 미래 희망이 오늘로서 한층 더 열리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이어서 협회의 위상을 높이고 밝은 사회를 위해 끊임없는 소통과 창조적 언론매체로 지식과 정보를 독자에게 전달하고 사회 발전에 공헌도가 높은 홍천인터넷신문 김정윤, 양산인터넷뉴스 김상철, 영천인터넷뉴스 양보운, 의양동연합뉴스 박종국 대표에게 2014년 언론대상 수상식이 있었다.

 

 

또, 언론사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면서, 독자들에게 새로운 뉴스를 제공한 업적에 대해 높이 평가받은 통영인터넷뉴스 박건오, 사천인터넷뉴스 이재금, 굿모닝뉴스 김은섭, 고양인터넷신문 조연덕, 광양인터넷뉴스 문다복, 철원인터넷뉴스 최종섭 기자가 2014년 올해의 기자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제7기 협회를 이끌어갈 새로운 임원진 선출은 김윤탁 회장이 재신임되었으며, 수석부회장 황규영 철원인터넷뉴스, 부회장 김병용 굿모닝뉴스, 감사 화성인터넷신문 황기수, 양산인터넷뉴스 김상철 대표가 선임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2-25 21:34: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