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내달 3~14일 접수 - 30개사 선정 입주공간·역량강화 컨설팅·사업화 자금 지원
  • 기사등록 2021-04-16 17:10:2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세종시가 코로나 19로 침체된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의 특화된 관광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관광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포스터(출처-세종시)

이번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은 세종시, 대전광역시, 대전마케팅 공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주최로, 지역 우수 관광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공모 대상은 대전·세종에 사업지를 둔 7년 미만의 (예비) 관광 분야 업체로 ▲예비창업자 대상 예비스타트업 ▲2년 미만 초기스타트업 ▲3년 이상 7년 미만 지역혁신 관광 스타트업 3개 부문으로 구분되며 공모 분야는 ▲융복합 관광(대전) ▲과학 관광(대전) ▲지역특화 관광 전 분야(세종)로 총 3개 부문이다.


심사는 1단계 서류평가와 2단계 발표평가로 진행되며, 사업계획의 적정성, 지역특화 자원 활용도, 지역 관광산업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30개사에는 관광기업 역량 강화 교육 및 컨설팅, 관광기업 및 유관기관 네트워킹, 공유오피스 이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특히 상위 7개 사에는 초기 사업정착을 위한 최대 3,000만 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하며, 이 중 2개사는 세종시 업체 중 선발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5월 3일부터 14일까지 대전·세종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제출 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세종 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전·세종 관광기업지원센터 공모전 담당자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홍준 세종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 19로 타격이 큰 관광기업을 지원하고, 선발된 업체가 세종을 대표하는 관광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역량 있는 지역 관광기업과 스타트업체가 지원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16 17:10: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