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같이 독서할 시민들은 여기로 모이세요...독서동아리 접수, 26개팀 선정 토론도서·공간지원 예정
  • 기사등록 2021-04-12 13:30:1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가 지역 내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서 활동 확산을 위해 2021년 독서동아리를 선정하고 지원에 나선다.


책 읽는 세종 2021년 독서동아리 육성 지원 사업 공모(이미지 사진-세종시)

시는 지난해 공공도서관 우수 독서동아리 24팀을 선정해 토론 도서· 공간 지원을 비롯해 토론교육과 리더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었다. 


올해 선정하는 동아리는 총 26개 팀으로 지난해와 같이 활동도서, 공간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 대상은 공공도서관 또는 공립 작은 도서관에 등록된 5인 이상 독서동아리로, 오는 20일까지 공공도서관 또는 공립 작은 도서관에 신청하면 된다. 


공공도서관에 등록된 독서동아리는 선정 여부와 상관없이 도서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독서공동체 프로그램과 교육에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 교육지원과나 가까운 공공도서관 또는, 공립 작은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원호 시 교육지원과장은 “함께 책을 읽고 토론 활동을 펼치는 독서공동체를 지속해서 육성·지원할 계획”이라며, “독서가 혼자서 즐기는 것을 넘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고 교감하는 사회적 독서문화로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12 13:30: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