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오는 3월 8일까지 2021년 상반기 아이 돌봄 지원 사업에 참여할 ‘아이 돌보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가정의 아이 돌봄을 지원해 아이의 복지증진 및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 구성원 삶의 질 향상과 양육 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되는바 이번에 새롭게 채용되는 아이 돌보미는 세종시 전 지역에서 영아 종일제,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등 아동의 안전한 보호와 돌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규 채용 규모는 총 60명으로, 연령에 관계없이 세종시에 거주하는 신체 건강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은 아이 돌봄서비스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신규 아이 돌보미는 아이 돌보미의 자격과 자질, 인성, 능력, 건강 등을 심사해 선발되며, 선발된 인원은 80시간의 이론수업과 20시간의 현장실습을 거쳐 최종적으로 아이 돌보미로 채용된다. 아이 돌보미 신규 모집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 세종시 사회 서비스원으로 문의하거나, 아이 돌봄서비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시는 오는 3월부터 코로나 19 대응에 나선 의료진과 방역 인력에게 시간·요일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소득수준에 따라 이용 요금의 최대 90%까지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아이 돌보미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