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연구원, 겨울 독서교실 성황리에 종료 - 참여 학생 올바른 독서법 배양으로 의미 있는 방학 보내
  • 기사등록 2015-01-25 12:03:36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황우배)은 학생들의 독서능력 함양과 자발적인 책읽기 습관 형성을 위해 지난 5일부터 운영한 `겨울 독서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이 그룹을 이루어 독후활동의 하나로 ` 패션 신문 만들기´ 활동을 하고 있다.

 

`책 속에서 겨울나기´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나의 독서이력 진단하기, 독서록 피드백뿐만 아니라 각종 만들기 활동, 푸드아트테라피, 상황극 연출하기 등 다양한 체험독후활동들로 구성돼 평일 13:30~16:30 하루 3시간씩 총 3주간에 걸쳐 운영됐다.

 

독서교실 종료와 함께 이날 수료식도 함께 개최됐다. 수료식에서는 독서량, 참석률, 활동 기여도 등을 고려해 6명의 학생들이 우수 수료자로 선정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세종시교육연구원장상이 각각 시상됐다.

 

양순호(연봉초 5학년) 학생은 “방학동안 많은 책을 읽을 수 있어 뿌듯했고 책과 관련된 재미있고 다양한 활동을 해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고 말했다.

 

황우배 원장은 “학생들의 사고를 높이는 최고의 방법은 다독”이라며, “연구원에서는 방학뿐만 아니라 연중에 걸쳐 도서관 이용법, 독서법 등 다양한 독서증진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이 그룹을 이루어 독후활동의 하나로 ` 패션 신문 만들기´ 활동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1-25 12:03: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