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대덕구, ‘박정현 대덕구청장’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 촉구
  • 기사등록 2021-02-17 11:56:2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세종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 촉구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박 청장의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 촉구 영상 화면(사진-대덕구청)

사회적경제기본법은 2014년부터 발의됐으나 현재까지 제정되지 못하고 21대 국회에도 발의돼 계류 중이다. 코로나19 위기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방안으로 사회적 경제방식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면서 현재 국회에서는 기본법 추진에 박차가 가해지고 있다. 


앞서 구는 지역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 진행한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중장기 계획을 수립했다. 앞으로는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 운영 ▲사회적경제기업 창업보육공간 조성 ▲공공구매 목표공시제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영상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기반으로한 든든한 대덕의 경제 기반 마련을 위해 사회적경제기본법의 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연대와 협력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사람 중심의 지역경제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기본법이 조속히 제정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촉구 영상은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회원 지자체 47곳)’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종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7 11:56: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