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 기상청이 내일 낮 한때 짧은시간에  많은 눈이내릴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히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기상청이 16일 단시간에 많은 눈이 내릴것으로 전망했다.(사진-대전지방기상청)


기상청이 내일(16일) 밤(21시)에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모레(17일) 충남서해안을 중심으로 눈이 오겠으며, 밤까지 이어지겠다고 전망했다.


기상청에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내일(16일) 아침 기온이 오늘(15일) 아침보다 10도 이상 큰 폭으로 낮아져 충남 권은 -8도 내외로 떨어지겠고, 모레(17일)는 내일보다도 1~2도 더 낮아지면서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며,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고, 낮 기온도 내일은 2도 내외, 모레는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에 머물겠고, 이번 추위는 글피(18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기상청은 내일(16일)과 모레(17일)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눈이 쌓이거나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고 특히, 내일 눈이 내린 후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면서 쌓인 눈이 얼어 도로나 주택가 골목길 등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와 낙상사고 등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내일(16일) 새벽부터 낮 사이 일시적으로 바람이 약해지겠으나, 다시 오후부터 매우 강한 바람이 불면서 글피(18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내일(16일) 새벽부터 낮 사이 서해중부해상은 일시적으로 바람이 약해지고 물결도 낮아지겠으나, 다시 오후부터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매우 높은 물결이 일 것으로 전망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6 07:26: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