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세계 수많은 북극권 겨울 축제 중 4대축제에 당당히 선정되는 축제 - 이 모든 것이 이름붙여진 국내 축제가 화천 산천어 축제라는 걸 알고 계십니까?
  • 기사등록 2015-01-11 14:30:53
기사수정

 

인구수 3만명이 채 안되는 미니 마을, 산골 오지 동네에서 개최되는 축제가 이렇게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로 태어난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면서, 전세계 외신들이 그 의문점을 파헤치러 화천으로 속속 집결하고 있다.

 

 

중국 국영티비 방송인, CCTV 에서는 촬영팀이 개막 전날부터 화천산천어 축제를 스케치하기 위해 1월 9일에 화천에 도착 예정이다.

 

 

이에 질세라 전세계에 나가 있는 화교를 대상으로 전파를 송출하고 있는 미국에 본사를 둔 NTD TV에서도 제작부장과 촬영팀을 급파, 개막식 모습을 촬영할 것이라고 알려왔다.

 

 

미국의 유수 통신사인 Reuters, AP 등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축제장 풍경을 화면에 담기 위해 특파원을 파견했다.

 

 

유럽권 통신사인, EPA, AFP 에서도 개막식날의 축제장 모습과, 불꽃놀이 등을 비롯한 개막행사를 카메라에 담기위해 일찌감치 특파원이 화천에 도착한다고 통보했다.

 

 

또한, 대형 이미지 송출회사인 Getty Images, Polaris Images 등 회사에서도 세계 어디에서도 보기 드문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특파원을 보낸다.

 

 

또한 독일계 ARD German TV 에서는 안번작 특파원이 남북한 간의 특수한 긴장 상황에서 열리는 평화축제에 대한 장기 기획취재를 완성하기 위해 산천어축제 현장을 촬영하러 방문한다고 통보해 왔다.

 

 

전세계가 주목하고 고대하는 산천어축제!!

 

가까이 즐기러 갈 수 있는 곳에 이런 축제가 있어 축복받은 대한민국 국민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1-11 14:30: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