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 특성화고·특성화계열 …공무원·공기업 등 취업자 배출
  • 기사등록 2021-01-06 14:32:3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 하이텍고와 세종 여자고등학교에서 코로나 19 취업난 속에서도 많은 경쟁자를 뚫고 공무원·공사 등 취업자 3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지원 세종하이텍고 학생 (사진-세종시교육청)

6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특성화고인 세종 하이텍고의 최지원 학생(하이텍 기계과, 3학년)과 김정원 학생(의료화학공업과, 3학년)이 각각 지난 2020년 세종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9급 공업 일반 기계와 일반화공 직류에 합격했다.


최지원 학생은 1학년 때부터 학교에서 운영하는 공무원반 방과 후 수업을 열심히 수강한 끝에 목표를 이뤘고, 김정원 학생은 2020년 처음 선발하는 일반화공 직류 시험에 대비해 선생님들의 체계적인 지도를 바탕으로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고 교육청 관계자는 설명했다.


최지원 학생은 “꾸준한 성적 관리와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에 힘쓴 덕분에 꿈을 이루게 됐다”며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이 미래를 위해 항상 준비하는 마음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세종 여자고등학교의 특성화 계열의 송유빈 학생(경영사무과, 3학년)은 2020년 제2회 세종 도시교통공사 정규직 시험에 합격했다.


송유빈 학생은 학교에서 개설한 공공기관 취업 및 공무원 준비반에서 기관별 맞춤식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토대로 최종합격에 성공했다고 교육청 관계자는 말했다.


송유빈 세종여고 학생. (사진-세종시교육청)송유빈 학생은 "재학 중 세종 도시교통공사 공공기관 현장실습에 참여해 기관 담당자들의 업무를 실습하고 지원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기관을 경험하고 합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김유현 세종 여자고 교장은 “2019학년도 공공기관 현장실습 첫 출발에 이어 2020학년도 두 번째 취업 맞춤형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통해 좋은 결과가 이루어졌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공공기관 현장실습을 통해 지속적인 양질의 취업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06 14:32: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