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4억 투입’금강 친수 시설물 정비 실시...금강 햇무리교∼학나래교 구간 대상
  • 기사등록 2020-11-23 10:56:1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올 연말까지 금강 친수공간 내 노후 데크시설 4곳(956㎡)과 야구장 1곳(970㎡)에 대한 정비를 실시한다.


(사진-세종시)

이번 정비사업 대상은 한솔동 금강스포츠 공원 및 보람동 금강보행교 일원, 금강교 하부 자전거도로의 데크시설과 4생활권 한글공원 SJ야구장이다.


시는 금강 친수시설 이용시민 증가에 따라 데크 등 친수시설 유지보수 및 그늘쉼터 등 시민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추가 국비 확보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에 따라서 이번 친수시설 정비는 올 하반기 추가로 확보한 국고보조금 4억 원을 투입해 시민들이 친수공간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금강 햇무리교∼학나래교 구간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시는 낡아 파손된 데크시설을 철거 후 천연목재 데크로 재설치하고 , 야구장은 내야 부분에 인조잔디포장을 시행한다.


시는 내년도에도 금강 보행교를 중심으로 유해수목 정비와 친수시설에 대한 유지보수를 추진해 금강 친수공간이 시민의 쾌적한 여가 및 힐링공간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적극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3 10:56: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