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레일데이, 11을 찾으면 행복한 선물이” - 코레일, 11월 레일데이 특별행사 … 11‧부자모녀여행 사진 인증 이벤트도
  • 기사등록 2014-11-10 11:41:31
기사수정

11월 11일(화) `레일데이´를 맞아 열차와 온라인 공간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 `레일데이´는 2011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하여 매월 11일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기차 타는 날´(11은 기차와 레일을 의미)

레일은 11월 11일(화) 서울역에서 11과 관련된 열차에서 모닝커피와 떡을 제공하고, 와인을 선물하는 레일데이 행사를 펼친다.

 

아침 7시에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KTX #111열차에서는 코레일 직원들과 마스코트가 나와 고객맞이 환영인사를 하고, 11호칸 탑승객 모두에게 모닝커피와 떡을 제공한다.

 

111열차 이외에 311열차, 511열차 등 다른 열차에서도 관광열차 승차권 증정, 와인 서비스, 가위‧바위‧보 게임 등 깜짝이벤트가 열린다.

온라인에서도 11월 한 달간 푸짐한 선물이 쏟아진다.

 

코레일은 11월 11일부터 30일까지 `레일데이, 11을 찾아라´와 `부자‧모녀 여행을 떠나다´ 이벤트를 개최한다.

 

`레일데이, 11을 찾아라´에 참여하려면 기차여행 중에 `11´을 상징하는 인증 사진을 찍어 코레일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railroad) 이벤트 페이지나, 자신의 SNS(트위터,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railday1)를 넣어 올리면 된다.

 

코레일이 관광열차, 서울역 등을 담아 자체 개발한 기차 초콜릿

 

기차여행 중 먹은 도시락 젓가락, 11이 들어간 좌석번호, 기차여행 중에 읽은 책 11페이지 등 `11´을 상징하는 사진을 찍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1월 30일(일)까지이며, 코레일은 응모자 중 111명을 추첨해, 12월 11일 레일데이에 대전 성심당에서 제작한 기차여행 초콜릿을 증정할 예정이다.

 

`부자‧모녀 여행을 떠나다´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11´인 아빠와 아들, 엄마 딸의 아름다운 여행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부자‧모녀가 기차여행 인증 사진을 찍어 코레일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나, 자신의 SNS(트위터,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railday2)를 넣어 올리면 된다.

 

응모자 중 부자 11쌍, 모녀 11쌍을 선정하여, DMZ-train 승차권 2매씩 총 44매를 증정한다.

 

한편, 코레일은 11월 레일데이를 맞아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도 벌이고 있다.

 

11일(화) 11시부터 홈페이지에서는 KTX 4좌석을 1세트로 묶어 11만원에 판매하는 `넷이서 11만원 파격특가´ 상품을 1,111세트 한정 제공하고, 이밖에도 셀프티켓 더블적립 이벤트, OX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벌이고 있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상업적인 행사로 기억하는 11월 11일이 철도 이용을 확산하는 레일데이, 건강을 지키는 보행자의 날, 우리 먹거리를 지키는 가래떡데이 등 친환경적이고 건강을 위한 의미 있는 날로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내가 만드는 `레일데이(Rail-Day) 로고´ 공모전

 

12작품 선정, 매월 11일 기차 타는 날 코레일 홈페이지 장식코레일은 11월 11일(화) `레일데이´를 맞아 11월 한 달 동안 `레일데이 기념일 로고´를 공모한다.

 

 

* `레일데이´는 2011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해 매월 11일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기차 타는 날´(11은 기차와 레일을 의미)

* `기념일로고´는 주목할 만한 특정일을 기념하기 위해 기업의 상징인 CI를 새롭게 디자인한 것으로 구글, 다음, 네이버 등 주요 포털에서 사용함

 

공모전 주제는 매월 11일 기차이용을 장려하는 `레일데이´이며, 참가자는 표현기법에 제한 없이 코레일 CI를 자유롭게 디자인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12작품은 매월 11일 코레일 홈페이지를 장식하게 되며, 당선자에게는 왕복 열차 무료이용권(KTX 특실)을 지급한다.

 

당선작은 12월 11일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레일은 11월 레일데이를 맞아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와 넷이서 11만원 파격특가, 회원 리워드 이벤트, OX퀴즈 이벤트도 벌이고 있다.

 

레일 김종철 여객본부장은 “매월 11일 기차 타는 날을 기념하기 위한 `레일데이 로고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특히 11월 연중 최대 할인 이벤트를 이용해 알뜰한 기차여행을 떠나시라”고 권했다.

 

`ITX-청춘과 나´ 뽐내기 셀카 사진 콘테스트 개최

코레일, ITX-청춘 5백만 명 돌파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

 

코레일이 ITX-청춘 5백만 명 돌파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로 `ITX-청춘과 나´를 주제로 셀카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커뮤니티에 ITX-청춘 열차 여행 사진과 ITX-청춘이 좋은 이유를 50자 이내로 올리면 된다.

 

참가 작품 중 심사를 통해 우수작에는 엘리시안 강촌 숙박권, 스키․리프트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ITX-청춘은 지난 10월 25일 올해 누적 이용객 5백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기록은 지난해 보다 24일(2013년 11월 18일) 빠른 것이다. 하루 평균 16,779명이 이용하여, 전년대비 8.1%(1,251명) 증가한 수치다.

 

코레일 유재영 광역철도본부장은 “ITX-청춘 열차를 이용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여행문화에 적극 대응하는 마케팅과 고객의 눈높이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10 11:41: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