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소재 법원 자유학기제 활성화 팔 걷어 부쳐 - `사법부 학생 법교육 지원과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14-11-07 22:46:14
기사수정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일(금) 오전 11시 대전고등법원에서 대전 지역 소재 4개 법원과 대전․세종․충남 교육청간 `사법부 학생 법교육 지원과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전 지역에 소재한 대전고등법원․특허법원․대전지방법원․ 대전가정법원과 대전․세종․충남 교육청간 △자유학기제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지원 △법원 소통에 필요한 법원 방문 및 견학 프로그램 제공 △법관 -학생 간 멘토링 지원 △ 학생-학부모-교사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서로 협력하게 된다.

 

이 자리에는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감, 박홍우 대전고등법원장, 강영호 특허법원장, 조인호 대전지방법원장, 손왕석 대전가정법원장과 각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법원의 다양한 법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홍우 대전고등법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교육청의 진로 탐색활동과 학교 안전에 큰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법원에 대한 이해와 소통이 넓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1-07 22:46: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