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년 웰컴투 팁스 강원·충청권 행사 개최' - 웰컴투팁스를 통한 지역 창업기업의 팁스 프로그램 참여기회 확대 유도
  • 기사등록 2020-09-17 10:33:2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020년 웰컴투 팁스(Welcome to TIPS) 강원·충청권’ 행사를 9월 17일(목), 14시에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번 행사는 지역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기업과 팁스 운영사간의 접점을 마련하여 팁스(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성공벤처인 등 민간(운영사)을 활용한 창업팀 선별후 민간투자-정부R&D를 연계하여 전문인력 창업을 촉진(’13~))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확대하기위해 진행되는 행사이다. 


행사는 팁스 참여희망 기업의 투자 IR피칭, 팁스 운영사와의 창업팀 멘토링, 투자 상담을 포함한 참가자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되며, 지역 TIPS운영사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을 포함한 전문심사역이 창업기업 투자 IR피칭을 심사한다. 


코로나19에 따라 행사장 참여 인원을 50인 이내로 제한하고, 행사장 공간 배치 등을 방역관련 지침을 준수하여 행사 진행한다.


이번 투자IR 피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창업기업에게는 상장과 상금, 최우수 수상팀에게는 ‘그랜드 팁스’ 출전권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세종중기청 조재연 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코로나19로 투자자와 기업이 만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창업기업과 팁스 운영사간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루어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이 나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7 10:33: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