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회의사당, 중앙부처, 청와대 통째 세종시로 이전해야 한다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세종시 완성론 제안
  • 기사등록 2020-07-20 17:20:2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국토균형발전을 위해서는 “국회와 청와대, 미이전 정부 부처가 통째로 세종시로 이전해야 한다”. “수도권 인구가 비수도권 인구를 추월한 것은 일자리와 주거환경을 더욱 악화시킬 것이다”.


20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제대로 된 행정수도 완성을 제안하였다.


20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제대로 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청와대, 중앙부처 통째 이전을 제안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성과는 분명하다”라며 대표연설에 나선 김 원내대표는 “길거리 국장, 카톡 과장을 줄이려면 국회가 통째로 세종시로 이전 해야 하고, 정부 부처와 청와대도 모두 이전하는 것만이 서울 수도권 과밀문제와 부동산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 행정기능을 지방으로 이전한다 해도 공공서비스가 부실해질 수 없고, 이미 많은 기관이 지방으로 이전했으며,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서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제도시, 세계도시로 계속 성장할 것이다. 행정수도 완성은 국토균형발전과 지역혁신성장을 위한 대전제이자 필수 전략으로 국회의 과감한 결단이 필요하다”라고 국회의 결단을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 행정수도 완성론으로 그동안 비효율의 대명사였던 반쪽짜리 세종시가 국회세종의사당 설치와 함께 명실상부한 행정도시로의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21국회의 세종시 완성론에 대한 의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20 17:20: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