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시설지원사업소,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점검 실시...오는 9월 29일까지 관내 모든 교육시설 대상 - 학교, 직속기관, 신축공사 현장의 건축, 전기, 소방 등 7개 항목 점검
  • 기사등록 2020-05-29 14:01:16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교육시설지원사업소는 교육시설 안전관리를 위해 오는 9월 29일까지 관내 모든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아름초등학교 옹벽 점검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사업소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와 직속기관 등 141개 기관과 신축공사 현장 11곳 등의 교육시설에 대해 건축, 전기, 소방, 토목 등 7개 항목을 점검한다.  


코로나19로 등교수업이 미뤄지면서 장기간 사용하지 않았던 학교시설물의 안전점검과 여름철 태풍, 폭우, 폭염 등의 자연재난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안전점검은 학교 및 직속기관의 자체 안전점검, 사업소의 확인점검, 외부전문가와 교육청 기술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민관합동점검으로 3단계의 점검방법을 거친다. 


또한, 재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붕괴위험시설, 사고위험시설 등 재해취약시설에 대해서는 매주 1회 이상 점검하는 특별관리를 병행한다. 안전점검 시 현장에서 발견된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등은 긴급 보수·보강 등의 안전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김진화 교육시설지원사업소장은 “교육시설의 면밀한 안전점검을 통해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여 교육공동체가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29 14:01: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