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신임 개방형 감사관에 권순오 소통담당관 임용
  • 기사등록 2020-05-20 16:50:11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은 감사업무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공개 모집한 개방형직위 감사관(3급 상당)에 현 세종시교육청 소통담당관 권순오(55세)를 최종합격자로 선정하고, 2020년 5월 21일 임용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감사업무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공개 모집한 개방형직위 감사관(3급 상당)에 현 세종시교육청 소통담당관 권순오(55세)를 최종합격자로 선정하고, 2020년 5월 21일 임용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신임 권순오 감사관은 1990년 충청남도교육청 9급 공채로 임용되어 충청남도교육청 총무과, 감사담당관, 기획예산과 등에서 근무하였고, 2012년 7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으로 전입하여 공보담당, 총무담당, 인사담당 등을 역임하고, 2018년 1월 소통담당관(4급)으로 승진하였다.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청렴인증제 도입‧시행으로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운동부 운영, 학교급식 계약 등 청렴도 취약분야 집중 감사 등 5년 동안 감사업무를 수행했다.


또한, 충남교육청, 천안‧아산‧논산교육청에서 15년 3개월 동안 예산‧회계업무를 수행하는 등 다방면에 전문적인 식견을 겸비했다는 평이다.


권순오 감사관은 “감사, 예산, 인사, 소통업무 등 그 동안의 공직경험과 공정‧청렴을 바탕으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자기 책임의 시대, 자치의 시대에 걸맞는 감사행정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직기강을 엄정하게 확립‧유지하면서 청렴문화 확산‧정착에 힘써 기관 청렴도 향상에 힘쓰고 예방‧지원 중심의 감사 실시로 능동적‧자율적인 직무수행 풍토를 조성하여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이라는 세종교육 비전 실현과 시민이 신뢰하는 세종교육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임 권순오 감사관은 오는 21일부터 향후 2년간 ▲감사계획의 수립 및 조정·처리 ▲부패방지 및 비위예방 대책 수립 및 결과 처리 ▲각 급 학교에 대한 감사 등의 직무를 수행하며, 세종시교육청의 행정의 투명성과 청렴도 제고를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세종시교육청과 충남교육청을 통틀어 8년 동안 홍보업무를 수행하며,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주요정책과 교육소식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20 16:50: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