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무경 조달청장, 중소기업중앙회 초청 간담회 참석 - 코로나19 관련 공공조달 현장 애로사항 등 중소기업 의견 수렴
  • 기사등록 2020-05-17 07:39:0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정무경 조달청장은 1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중소기업계 대표와 폭넓은 대화를 가졌다.

 포스트 코로나을 준비하기위한 중소기업 활력회복을 위한 조달청장 초청간담회가 1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렸다.(사진제공-조달청) 

제32회 중소기업주간(5.11~15)을 맞이하여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조달 관련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중소기업 대표들은 간담회에서 △중소기업 제품 적정단가 산정 방식 개선, △행사용역 제안서 평가 공정성 제고 방안, △조합 추천 수의계약 제도 활성화 등을 건의하였다. 


조달청은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조달청에서 추진 중인 입찰 및 계약 등 조달절차 단축, 코로나19로 인한 계약 이행 지연 시 제재 면제 등 비상 조달 지원제도를 설명하였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혁신․디지털․글로벌 조달행정을 통해 조달혁신 성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면서, “이번 간담회에서 청취한 중소업계의 애로사항 및 정책제언은 신속하게 반영하고, 코로나19 위기 극복 시까지 중소기업계와 소통의 기회를 자주 갖고 중소기업의 지원 방안도 다각도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17 07:39: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