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자원봉사지원센터 제2기 대전광역시 해외자원봉사단 - 인도네시아 반둥 뽀족마을 빈민촌 주민을 위한 다목적 스포츠 랜드 개장
  • 기사등록 2014-08-25 18:22:13
기사수정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이인학 센터장)는 지난 23일(토) 열린 인도네시아 반둥 뽀족마을 다목적 스포츠 랜드개장식은 제2기 해외봉사단 36명과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하였고, 인도네시아 현지 한인회 회장, 인도네시아 반둥지역 공무원들도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했다.

 

 

다목적 스포츠 랜드(마을 공동 운동장)조성사업은 운동할 수 있는 공간과 기구들이 부족하여 운동 할 수 없었던 뽀족 마을 주민들의 여가활동 제공으로 신체적 건강증진과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이곳 다목적 스포츠 랜드는 안전한 공간 확보를 위해 우래탄 바닥 공사와 외벽 울타리 설치 공사가 진행 되었으며, 스포츠 구기 종목 활용을 위해 풋살골대, 농구골대, 배드민터 기구 들이 설치 되었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개장 커팅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현지 전통 무용 축하공연이 펼쳐 젔으며, 뽀족마을 이장으로부터 운동자 조성에 따른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한편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 이인학 센터장은 운동장 조성사업에 적극 협조해준 이장에게도 감사패를 수여하는 뜻 깊은 시간이 진행되었다

 

오후 2부 순서로 지역주민과 어울림 한마당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해외 자원봉사단의 K-Pop 공연, 한국을 사랑하는 모임(한사모)의 축하 공연, 레크레이션등이 진행되었다.

 

이번 제2기 대전광역시 해외자원봉사단은 8월 28일까지 마을운동장 조성시작으로 마을 공동 화장실 리모델링, 마을 건강원 설치 및 약품기증, 빈곤가정 50가구 테마여행, 빈곤가정 200가정 생필품 지원, 지역 보육시설 위문방문, 한국문화 전파(K-pop 뮤직비디오 상영 및 에니메이션 상영), 한국 전통놀이, 개인 위생 교육 등 재능 봉사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이인학센터장)은 “이번 다목적 스포츠 랜드 개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만족도가 향상되길 바라며, 나아가 아동들의 꿈과 희망 키워나가길 바란다”라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8-25 18:22: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