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진로 및 대입 정보 제공과 진로진학 상담을 확대 지원하기위해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학사 일정 연기에 따른 대학입학전형 일정 변동에 불안해하고 가정에 머무르며 진로진학에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걱정을 해소하기 위해 세종시교육청이 진로진학정보의 온라인 교육자료 제공,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 운영, 진로진학 통합안내서 보급 등을 지원하고 나섰다.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용한 커리어넷, 워크넷, 진로레시피 등 진로정보 사이트를 안내하고, 학생들의 진로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직업적성검사, 직업가치관검사 등 다섯가지 진로심리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전문 사이트를 연결하여 제공한다.
대입일반 정보와 학생부종합전형 관련 대입자료를 탑재하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자료, 대학수학능력 시험 관련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접근성도 높였다.
또한, 2020학년도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을 새롭게 조직하여 방문상담과 온라인상담으로 이원화하여 운영한다.
방문상담과 온라인상담은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으로 운영하며, 관내 중·고교 학생뿐만 아니라 세종시 거주하는 학교밖청소년에게도 상담을 제공한다.
방문상담은 교육청 4층 대입상담실로 학생, 학부모가 직접 방문하여 상담받는 오프라인 전문 상담으로,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 64명을 20개조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온라인상담은 홈페이지에 올라온 온라인 질의에 대해 중·고교 소속 진로진학상담 교사가 포함된 19명의 전문상담 교사단이 진로설계에 대해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진로진학 통합안내서 「보인다 시리즈」를 확대하여 보급하고, 교과별 문항분석 자료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공유한다.
학생들의 진로진학 길라잡이 보인다 시리즈 중 ′보인다 4.0 학생부종합전형 사례집′과 ′보인다 5.0 면접지도 길라잡이‘ 등을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에 안내했으며, 2020년 시행하는 전국연합학력평가와 모의평가 문항에 대한 분석 및 해설영상도 직접 제작하여 보급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많은 진로진학정보 가운데 학생과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엄선하여 제공하고 진로진학에 대한 상담기회를 높여, 세종의 중·고교 학생, 학교밖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진학 준비를 잘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전문화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