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의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학습꾸러미 ‘어서와, 학습꾸러미는 처음이지?’를 개발하여 관내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개학을 맞아 컴퓨터 및 스마트기기 사용에 미숙한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의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세종시 관내 교사들이 개발진으로 직접 참여하여 개발한 학습꾸러미로 학년별 EBS 편성표와 학습꾸러미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하고, EBS 방송을 기반으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차시별 활동지로 담고 있다.
세부적으로 학습꾸러미는 ▲국어 ▲수학 ▲통합-봄 ▲안전한 생활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구성으로 낱말 따라 쓰기, 숫자 써보기, 올바른 손씻기 방법 등의 기초 학습 자료와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으며,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며 종이접기, 카네이션 색칠공부 등 다양한 활동자료도 수록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학습꾸러미는 학년별 책자 형태로 제작됐으며, 등교수업 전까지 2주 단위로 제작하여 지속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학습꾸러미 개발‧보급으로 원격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들과 스마트기기 활용이 쉽지 않은 초등 1, 2학년의 원격수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등교수업이 이루어질 때까지 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다양한 학습꾸러미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