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 `인증의료기관´ 자격 획득 - 행복/친절/존중
  • 기사등록 2014-08-05 08:53:50
기사수정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총원장 맹상학신부)은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실시하는 의료기관 인증 평가(4월 15일~17일, 3일간의 전문조사위원 실사)를 통과하여 7월 17일 인증을 획득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란 인증기준 충족 여부 검토 후 의료서비스 우수성을 인증하여 4년간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기본가치· 환자진료· 약물관리· 행정지원 등 203개 조사항목에 대한 전문조사위원들의 엄격한 실사를 거쳐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평가에 참여한 전문조사위원들은 `직원 안전분야와 금연 규정실시, 의료기기 점검 및 낙상 예방 활동, 환자 만족도 관리 등에 매우 좋은 실행도를 보였으며, 특히 복지마을과 더불어 중요한 요양 치료 시설이 한 울타리에 같이 있어 앞으로 우리나라 복지모델의 한 미래로 발전하기에 좋은 예가 될 것이다´고 종합 평가했다.

 

김명렬 병원장은 앞으로도 수준 높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행복하고 직원이 행복한 병원, 고객 감동을 일으키는 친절한 병원, 서로 존중하며 존중받는 병원´으로서 진정한 孝를 실천하는 복지 병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은 천주교 대전 교구 유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노인성질환 전문치료 요양병원으로서 양·한방협진과 24시간 간병시스템, 물리치료실, 사회사업 프로그램(공예, 그림, 생신잔치, 특별 공연 등)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180병상을 운영 중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8-05 08:53: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