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임 행복청장에 이문기 국토부 기획조정실장 임명 - 이문기 신임 행복청장, "주택·토지·도시정책 분야 전문가"
  • 기사등록 2020-03-23 15:33:1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이문기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이 오는 24일자로 행복청 신임청장에 임명되었다.


이문기 신임 청장은 경남 밀양 출생으로 서울 대광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거쳐 1991년 행정고시 34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서울대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와 미국 뉴욕대학원에서 부동산금융 석사를 취득한 정통관료다.


이 청장은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 주택토지실장, 대변인, 주택정책관, 항공정책관, 경기도 도시주택실장, 국토부 공공주택건설추진단장, 국토부 공공주택건설추진단장 등 주요 핵심직책을 두루 역임해 주택·토지·도시정책 분야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 청장은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대변인, 주택정책관, 항공정책관, 경기도 도시주택실장, 으로 역임하면서 수도권 주택시장의 국지적 과열현상을 차단하고, 실수요자를 보호하기 위한 부동산 대책을 적기 마련하는 등 서울 집값 안정세 유지는 물론 우리나라 주택시장 정상화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는다.


평소 예리한 판단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한 합리적이고 치밀한 업무 처리와 더불어 온화한 성품을 갖춘 리더로서 직원들의 높은 신망을 받고 있다.



이 청장은 “그 간의 다양한 국토분야 업무경험을 바탕으로 지역과 상생하는 광역발전 선도모델 구축, 세계적인 스마트 행정도시 조성, 혁신성장 동력 확충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행정중심복합도시가 국가 균형발전을 견인하고, 스마트 미래도시로 도약하는데 혼신을 다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이문기 신임 행복청장은 부인 신명미 씨와의 사이에 2남을 두고 있다.


<신임 이문기 행복청장 약력> ▲밀양, 1966년생 ▲서울 대광고 ▲서울대 경제학과 ▲행정고시(34회) ▲서울대 행정대학원 석사 ▲미국 뉴욕대 대학원 부동산금융 석사 ▲국토교통부 공공주택도시건설추진단장 ▲경기도 도시주택실장 ▲국토교통부 항공정책관 ▲국토교통부 주택정책관 ▲국토교통부 대변인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 ▲행복도시건설청장(現)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23 15:33: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