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담동 마을계획단 모집…오는 25일까지 신청·접수 - 주민이 직접 마을 현안 과제 발굴, 문제해결방안 제시 한다
  • 기사등록 2020-03-05 10:02:10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도담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이 직접 마을의 현안 과제를 발굴하고 문제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마을계획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종시 도담동 주민자치회가  마을계획단을 모집한다.(포스터-세종시)

신청 자격은 모집일 기준 도담·어진동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으로, 도담동 발전을 위해 마을계획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된 마을계획단은 도담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마을의 자원을 조사해 의제를 발굴하고 수행하는 모든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마을계획단계에서 수립된 의제는 주민총회를 거쳐 최종 과제로 선정·확정된 사업에 한 해 2021년도 예산에 반영돼 추진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마을계획단이 구성되면 주민이 원하고, 마을이 발전할 수 있는 합리적인 마을계획(예산집행)이 이뤄져 주민들의 만족도는 물론 불필요한 사업비의 사용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25일까지 도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시청 홈페이지 시민의 창-신청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윤희경 도담동 주민자치 회장은 “마을계획단 활동을 통해 하의상달의 민주주의 기틀을 다져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세종 건설에 기여할 것”이라며 “도담동의 입주자대표회의는 물론 부녀회, 노인회 등 직능단체와 일반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05 10:02: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