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지역상인 고충 청취, 한시적 소상공인 전기‧수도요금 감면 제안 - 코로나19 여파... 지역상가 물품구매 및 방역, 공직자들 앞장서 시민불안감 해소 해야
  • 기사등록 2020-02-26 17:26:40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지역 상권 침체가 우려되는 가운데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전기와 수도요금을 한시적으로 감면해달라는 제안을 냈다.


서금택 의장이 지역 상인들을 만나 고충을 청취하고 있는 모습(사진-세종시의회) 

이는 서금택 의장이 지역 상인들을 지속적으로 만나 고충을 청취한 결과,“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면서 지역 소상공인들은 당장 월 임대료를 걱정해야 할 만큼 매출이 급락했다고 호소하고 있다”라며 “한시적으로라도 전기요금과 수도요금을 감면해서 지역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덜어줘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서 의장은 “관내 전통시장과 상가 내 공중화장실 전면 소독을 통한 청결 상태 유지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면서 “관내 소독업체 등을 동원해 조치원 전통시장 등 지역 전통시장과 주요 상가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사각지대 없이 철저한 방역소독을 시행해야 하며 아울러 꼭 필요한 소비는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소비활동을 유도해 경제를 살려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서 의장은 “타지역에서 일부 건물주들이 임대료를 인하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라며 “세종시 역시 이른바 ‘착한 임대인’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해서 이와 같은 움직임을 유도할 필요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26 17:26: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