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양 안심길 비상벨’ 주민 만족도 높아...비상벨 60곳과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187대설치 - 비상벨 LED 안내판 설치 사례 전국 최초...타 지자체 벤치마킹 이어져
  • 기사등록 2020-02-21 14:54:07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충남/최요셉 기자] 충남 청양군이 지난해 9억5000만 원을 들여 설치한 ‘안심길 비상벨 60곳과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187대가 범죄 발생을 원천 차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양 안심길 비상벨’ 주민 만족도 높아 (사진-청양군)

이 비상벨의 기능은 위험을 느낀 주민이 누를경우 CCTV 통합관제센터로 연결되고, 관제사는 실시간 화면으로 현장 상황을 확인한 뒤 필요에 따라 경찰 상황실과 핫라인으로 연결해 최단 시간 출동을 요청할 수 있다. 또 비상벨과 함께 설치된 스피커와 마이크로 위험 당사자와 관제사가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당사자를 안심시키면서 범죄 발생 가능성을 차단하는 것이다.


지난해 11월 설치사업 완료 후 현재까지 안심길 비상벨 인근 지역에서는 단 한 건의 범죄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24시간 중단 없이 운영되는 비상벨 시스템에 대한 주민 만족도는 대단히 높아 대부분 학부모가 자녀에게 안심길 이용을 당부할 정도다.


특히 비상벨 LED 안내판 설치 사례는 전국 최초인 만큼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고 청양군 관계자가 밝혔다. 


군 관계자는 “비상벨이 실제 잘 작동하는지 궁금해 하는 주민들이 많아 월 2회 전체 비상벨을 직접 눌러 가면서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주민 안전을 담보하는 또 다른 방범 시스템을 계속 확충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21 14:54: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