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약사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비상대응팀 구축·가동 - 감염확산 방지 위한 정부 조치사항 회원약국에 신속히 안내하고, 약국 민원접수 및 의심환자 대국민 민원처리 지원
  • 기사등록 2020-01-26 21:42:24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창길수 기자] 대한 약사회는 23일 국내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가 발생,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이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됨에 따라 일선 약국의 대응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비상 대응 팀”을 구성하고 비상 연락망을 가동했다고 밝혔다.


약사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이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됨에 따라 일선 약국의 대응을 지원하기 위한 비상 대응 팀”을 구성하고 비상 연락망을 가동했다.(사진=약사회)

대한 약사회가 구성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비상 대응 팀”은 박인천 상근부회장이 비상 대응팀장을 맡아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조치사항을 회원약국에 신속히 안내하고, 약국 민원접수 및 의심 환자와 관련한 대국민 민원처리 지원 등의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설 연휴 기간 중 당번약국을 찾는 발열 등 의심증상 환자들에게 최근 우한 지역 방문 여부에 대한 확인과 관련 조치를 위한 회원 중점 안내 및 지원을 위해 비상 연락망도 가동한다고 밝혔다.(중국 우한시 등 발병 지역에 다녀온 의심 증상·사례 확인 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보건소에 신고)


한편, 비상 대응 팀은 구성과 동시에 ▲16개 시도 지부를 통한 전국 약국에 주의사항 및 대응 절차 안내 ▲전국 회원들에게 대응 요령 안내 및 약국 내 대국민 안내 포스터 부착 등 협조 요청 문자메시지 발송 ▲대한 약사회 홈페이지 및 PIT3000 약국관리프로그램 초기 화면에 관련 공지사항 게시 및 팝업창 안내 ▲ PIT3000 외 타 약국관리프로그램 운영업체에 관련 안내 게재 협조 요청 ▲약계 전문 언론사에 보도자료 배포 및 협조 요청 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길수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26 21:42: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