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소방본부 용감한 시민 장성진씨 표창장 수여 - 전통시장 화재발생시 적극적으로 초기진화하고 신속한 소방차 진입을 위해 솔선수범한 용감한 시민
  • 기사등록 2020-01-08 10:28:31
  • 기사수정 2020-01-08 13:52:21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지난달 29일 세종전통시장 화재발생 당시 침착하게 초기 진화로 소방차가 도착 전까지  적극적으로 화재에 대응하여 인명·재산 피해 경감에 기여한 시민 장성진씨에게 표창을 수여한다고 세종시 소방서가 밝혔다.


지난달 29일 세종전통시장 인근에서 발생한 점포화재 당시 소방차 도착 전 적극적인 초기 진압으로 인명·재산 피해 경감에 이바지한 시민 장성진(61)에게 표창을 수여한다고 세종시 소방서가 밝혔다.(사진-세종시) 


이는 세종전통시장 화재 발생 당시 장성진(61) 씨가 화재 발생 주변을 지나던 중 순간적으로 화재가 번지는 긴박한 상황속에서도 침착하게 주변에 있는 비상 소화장치를 활용해 화재 진압을 시행했다.


장 씨는 이어 현장에 도착한 소방차가 신속하게 화재발생장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차량 통행을 잘 유도하는 등 침착한 대응으로 당시 점포가 밀집해 있는 전통시장 화재임에도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줄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임동권 소방서장은 “자칫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는 상황이었으나 용감한 시민들의 적절한 초기 대응에 힘입어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표창 수여로 우리 이웃의 안전의식과 헌신적인 행동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진(61) 씨는 전 의용소방대원으로서 평소 소방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비상 소화장치 활용법 등을 익혀 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용감한 시민 표창장 수여식은 다음 달인 2월 세종시청에서 열리는 ‘2월 직원소통의 날’에서 진행된다고 세종시 조치원소방서가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08 10:28: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