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공직자, 공명선거 실천 다짐 - 1일 세종시청에서 선거중립 실천 결의
  • 기사등록 2014-04-01 11:08:10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가 1일 오전 9시 20분 시청 대강당에서 소속 공무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행사에선 오는 6월 4일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전 공직자의 선거중립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공무원 남녀 대표가 낭독했으며, 결의문 원문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에 게시될 예정이다.

 

 

결의문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 준수 ▲특정 정당, 후보를 위한 선거운동 금지 선거운동의 기획 관여 금지 공무원의 줄서기 금지 ▲공직자로서 책무 성실히 수행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임윤빈 자치협력담당은 “이번 결의대회는 시 소속 공무원의 솔선수범을 통해 공명선거 실천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라며 “세종시는 유관기관 등과 협조를 통해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문

 

세종특별자치시 소속 공무원은 2014년 6월 4일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공무원의 선거중립의무 준수 및 선거관여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헌법과 공직선거법 등 관계법령에서 규정하고

_?xml_: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있는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반드시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위하여 그 업적을 홍보

하거나 선거운동에 관여하지 아니한다.

하나. 우리는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위하여 선거운동의 기획에

참여하거나 그 기획에 관여하지 아니한다.

하나. 우리는 승진·전보 등 인사권 행사를 빌미로 하는 공무원

줄세우기나 줄서기를 하지 아니한다.

하나. 우리는 선거법위반행위를 인지하였을 때에는 지체없이

선거관리위원회나 수사기관에 신고·제보한다.

하나. 우리는 공직자로서 지켜야할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2014년 4월 1일

 

세 종 특 별 자 치 시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4-01 11:08: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