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독서동아리 운영 컨설팅 워크숍’ 개최...시민과 함께 사회적 독서운동 활성화 - 6일 독서동아리 컨설팅 워크숍…독서토론 기법·운영 방안 공유
  • 기사등록 2019-12-03 10:22:24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오는 6일 시청 세종실에서 ‘독서동아리 운영 컨설팅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세종시가 밝혔다.


오는 6일 독서동아리 컨설팅 워크숍 홍보 리플릿(출처-세종시)


이번 워크숍은 ‘책 읽는 세종’을 구현하고자 5월부터 추진한 ‘독서동아리 등록 및 지원 사업’에 등록한 68팀 513명의 독서동아리 회원 및 독서에 관심 있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독서동아리 모집 인원은 약 90명으로, 오는 5일까지 세종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오는 6일 실시되는 워크숍은 ‘시작하는 독서동아리 운영을 위한 길잡이’를 위해 독서공동체 숭례 문학당 신기수 대표의 특강과 세종시 우수 독서동아리팀 ‘나래 인문’팀의 운영 사례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시민이 함께 읽고 토론할 수 있는 사회적 독서운동을 활성화해 시민이 시정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공론의 장 형성에 이바지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하고 고급화된 문화 수요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03 10:22: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