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보건소 청사 사업, 총공사비 약 125억...건설사업관리 4개 업체 신청. - 시 자체발주로 사업비 3억 원 절감…적격심사 평가 후 낙찰자 결정
  • 기사등록 2019-11-19 13:19:44
  • 기사수정 2019-11-19 15:32:00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보건소청사감독 권한대행 건설 사업관리용역 참가등록’을 신청 접수한 결과 총 4개 업체가 참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세종시가 밝혔다.


세종시 보건소청사감독 권한대행 건설 사업관리용역 참가등록’을 신청 접수한 결과 총 4개 업체가 참가 신청서를 제출했다.(사진-세종시)

 18일 참가등록을 접수한 결과 ㈜동우이앤씨, ㈜아이티엠코퍼레이션 건축사사무소, ㈜영화키스톤건축사사무소, ㈜종합건축사 사무소 동일건축(이상 가나다순) 등 총 4개 업체가 신청서를 접수했다.


세종시 보건소 청사 사업은 세종시 보건의료기관의 대표이자 거점인 역점사업으로, 조치원읍 신흥리 구 교육청 청사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4,738.70㎡ 규모로 지어진다.


시 공공건설사업소는 질 높고 품격 있는 보건소 청사 디자인을 위해 지난 3월 설계 공모를 시행했으며, 4월에는 설계용역 착수 후 이달 초 설계도서 납품이 완료됐다.


총공사비는 약 125억이며, 이에 따른 건설 사업관리 용역 대가는 약 12억 원으로 건설사업관리용역 발주를 전문기관인 조달청에 의뢰하지 않고 시 자체(공공건설사업소)에서 발주해 사업비를 3억 원 절감(조달청기준대가-15억 원, 시 자체발주대가-12억 원)했다.


건설 사업관리란 건설 사업현장의 공사 관리는 물론 사업에 대한 총체적인 관리를 하는 현대적인 건설관리기법을 총칭하는 용어이며, 일반적으로 건설경영으로 불린다.


이는 시 공공건설사업소 자체적으로 전문적이고 우수한 기술직 공사감독 인력을 보유한데다 그동안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얻은 결과다.


시는 건설사업관리용역 참가등록을 거쳐 적격심사자료 제출 후 면접평가를 거쳐 적격심사결과와 가격심사를 합산해 낙찰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조흥순 공공건설사업소장은 “이번 세종시보건소 청사 건설사업관리 용역 참가등록을 통해 세종시 공공건축 사업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확인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적 으로 고도의 기술적이고 전문적인 공공건축사업 발주 업무를 자체적으로 수행해 예산 절감은 물론 공사감독자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19 13:19: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