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하이텍 고등학교 3학년 이준수 학생이 인사혁신처 주관 전국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2019년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군은 행정직군 160명, 기술직군 50명 등 총 210명을 채용하는 「국가직 지역인재 9급의 전국 선발인원」에서 무려 7대 1의 높은 경쟁을 뚫고 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 선발됐다.
이준수 학생은 “1학년 때부터 공무원 채용을 목표로 학교에서 운영하는 ‘공공기관 공채 반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하여 꿈을 이루게 됐다”라면서, “그동안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도 포기하지 말고 계속 도전하라”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세종하이텍 고는 세종시청에서 2명을 선발하는 「2019년 제2회 경력경쟁임용시험」 공업직 9급 공무원 시험에도 최종 선발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밖에도 「SK하이닉스 2019년 신입사원 공채시험」에 2019년 졸업생 2명이 최종 합격했고 그 외 대기업·공기업 공채에도 많은 학생이 합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하이텍 고는 지역의 특성화고등학교로서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지도를 통해 졸업 후 우선 취업한 뒤 재직하면서 학위를 취득하는 평생학습의 진로 경로를 설계해줌으로써 ‘선취업 후 진학’ 정책의 모범 사례를 써나가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