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9월 23일부터 10월 16일까지 「2019년 세종교육 ‘마음을 전해요’ 손편지 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세종시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그리고 교직원과 일반 시민이라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확산하고자 실시되는 이 행사의 공모주제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소중한 친구 ▲날 바른길로 이끌어 준 부모님 ▲평생을 함께할 사랑하는 가족 또는 반려동물 ▲나의 멘토가 되어준 선생님 ▲이끌어 준 상사, 믿고 따라와 준 부하 직원 등으로,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마음속 이야기를 손편지로 작성해 지정된 우편함(세종시교육청, 종촌 종합복지센터, 평생교육학습관, 연동초등학교)에 참가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교육감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22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궁금한 점이 있으면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이 스승과 제자의 믿음, 가족 간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 등을 다시금 회복하고 추억하는 계기가 될 것”이 라며, “세종시 학생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