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광역 자치단체 부문 인기상 수상 - 15~18일 아름다운 야경·축제 홍보관 운영…관람객 호응 높아
  • 기사등록 2019-08-19 16:57:48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향선기자] 세종시가 제4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광역 자치단체 부문 인기상을 수상했다.


세종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광역 자치단체 부문 인기상을 수상했다.(사진-세종시청) 


세종시는 세종호수공원과 한두리대교, 방축천 음악분수 등 관내 주요 관광지의 아름다운 야경과 불꽃축제를 영상으로 선보여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여행에 빠지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제4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기관 및 관광 관련 업체 등 460여 개 부스가 참가했으며, 세종시도 ‘세종시의 야경과 축제’를 메인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했다.


또, 조명을 활용한 한글 등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과 증강현실(AR)기반으로 주요관광지에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세종은 처음이지’ 모바일 관광 앱이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세종시는 이번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및 인기상 수상으로 세종시의 아름다운 경관을 알리는 것은 물론, 잠재 관광객의 실질적인 방문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동학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로 국내외 관광 관계자 및 잠재 관광객 대상으로 주요관광자원 및 인지도 제고 효과가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행정수도 세종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선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19 16:57: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