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6일까지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 하기 위해 교육행정 및 법률 등의 분야에 전문지식이 있는 「제4기 시민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4기 시민감사관」은 2019년 9월 1일부터 2021년 8월 31일까지 2년간 세종시 각급 학교 종합감사에 참여하여 불합리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건의하는 등 실질적인 교육현장 개선에 이바지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세종교육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세종시민으로 교육행정 및 법률·회계·건축·위생 등의 분야에 전문지식이 있으면서 관련 분야의 자격증 또는 학사학위 이상의 소지자 등이다.
지위 및 역활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별도의 신분증은 발급하지 않으며 감사 참여 시 일정의 수당을 지급하고 교육감이 요청하는 각종 감사과정에참여 할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세종시민은 오는 16일까지 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서와 증빙서류,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하여 세종시교육청 감사관실로 직접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8월 30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발표하며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3년부터 교육현장에 시민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감사관’ 제도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 2017년 위촉된 3기 시민감사관 19명은 2년 동안 ▲학교운영위원회 ▲급식 ▲운동부 ▲교복 ▲시설 안전 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시민감사관 역할을 충실히 이행했다.
이상혁 감사관은 “지난 2년간 3기 시민감사관의 참여로 감사의 공정성 및 신뢰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히며, “9월부터 2년 동안 새롭게 활약해 주실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