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성군 유명 관광지 및 농어촌버스, 무료 와이파이 ‘빵빵’ 터진다 - 한용운 생가 외 3개소·농어촌버스 16대 설치 완료, 하반기 추가 설치 예정
  • 기사등록 2019-07-31 16:31:40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충남/최 요셉 기자] 충남 홍성군이 주요 관광지와 대중교통에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해 대대적인 군민 무선 인터넷 환경 개선에 나섰다.


홍성군 주요 관광지와 대중교통에 공공와이파이를 설치(사진-홍성군청)


군에 따르면 지난해 만해 한용운 생가기념관, 홍성군 승마장, 내포 문화 숲길 입구부터 충렬탑 구간까지 등에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완료했으며, 올해 상반기부터 작업을 시작한 농어촌버스 와이파이의 경우 총 48대의 농어촌버스 중 16대에 공공와이파이 단말기 설치를 완료했다.


올 하반기에는 홍주읍성, 고암 이응노 생가기념관, 백야 김좌진 장군 생가지, 속동전망대, 용봉산 자연휴양림 등의 주요 관광지와 나머지 농어촌버스 32대에 공공와이파이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버스 공공와이파이는 무료 와이파이 안내 스티커가 부착된 버스에서 핸드폰 와이파이 설정에 들어간 후 ‘PublicWifi@Bus_free’를 선택하면 사용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홍성군을 방문하시는 관광객 및 버스를 이용하시는 주민들의 무선인터넷 환경개선을 위해 공공와이파이 구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요셉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31 16:31: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