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경찰청, 대전시 약사회와 범죄 예방 업무협약 - 경찰, 공공 심야약국과 여성 1인 운영약국에 대한 긴급신고 시스템 설치- - 약사회, 지역 경찰관서에 비상 상비약 기부와 아동안전지킴이집 협조 및 범죄 예방 위한 홍보-
  • 기사등록 2019-07-15 23:50:47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창길 수 기자] 대전경찰청과 대전광역시 약사회는 7. 15.(월) 오후 3시 대전경찰청 대회의실(6층)에서 ‘범죄 예방 및 공동체 치안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형사,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과장과 차용일 대전광역시 약사회장, 이경기 약사회 부회장 등 약사회 소속 임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했다.


대전경찰청 황운하 청장과 대전시 약사회 차용일 회장이 ‘범죄 예방 및 공동체 치안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대전청)

양 기관은 범죄 예방 및 공동체 치안 구현을 위해 경찰에서는 공공 심야약국과 여성 1인 운영약국에 대한 긴급신고 시스템 설치 안내와 탄력 순찰 등을 실시하고, 약사회에서는 지역 경찰관서에 비상 상비약 기부와 아동안전지킴이집 협조 및 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에 앞장서기로 하였다.


황운하 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찰에서는 범죄 취약 약국에 대한 치안서비스 강화로 약사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약사회에서도 범죄 예방 및 공동체 치안 구현을 위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차용일 약사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근린생활시설인 약국의 안전이 증대되기를 희망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약사회도 경찰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경찰에서는 지난 6월 19일 ‘응급실 폭력 추방 선포식’을 개최하여 의사회, 병원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범죄 예방 및 공동체 치안 구현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적극 협력해오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길 수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15 23:50: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