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하고 상호 교류․협력 구축 한다 - 교육발전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체험 활동, 창업 체험교육 등 진로․직업 교육 전반의 발전적인 시너지 효과 낸다
  • 기사등록 2019-07-10 12:49:30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0일 세종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세종시 초·중·고등학생의 진로․직업 교육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최교진교육감과 나영선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단체사진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종시 학생들에게 내일을 준비하는 행복한 진로․직업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관련 정보 및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연구 및 정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위한 진로교육, 기업가 정신교육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하여 직업능력개발 정책을 선도해왔다. 


또 진로․직업 전문기관으로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2017년부터 교육부로부터 국가진로교육센터로 지정․운영되고 있어, 향후 세종시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진로체험 활동, 창업 체험교육 등 세종시 학생들의 진로․직업 교육 전반에 걸쳐 발전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협약식에서“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진로, 직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이는 세종시교육청의 정책 방향인 미래 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하여 세종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10 12:49: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